새소식


소식

홈 > 소식 > 새소식
새소식

北매체, '담대한 구상'에 "황당한 망상" 비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-12-05 10:26 조회87회

본문

北매체, '담대한 구상'에 "황당한 망상" 비난

송고시간2022-12-04 15:10

통일부 발간 통일·대북정책 자료집
통일부 발간 통일·대북정책 자료집

통일부가 지난달 21일 발표한 '비핵·평화·번영의 한반도' 설명자료 표지

(서울=연합뉴스) 이상현 기자 = 북한의 선전매체가 정부의 비핵화 로드맵 '담대한 구상'에 대해 다시 막말 비난했다.

대외용 주간지 통일신보는 4일 홈페이지 글에서 지난달 통일부의 통일·대북정책 설명자료 발간 및 토론회 소식을 전한 뒤 "윤석열역적패당이 '통일 및 대북정책'이라고 떠벌이는 '담대한 구상'은 황당하기 그지없는 망상"이라고 주장했다.

이어 "조선반도 핵문제가 미국이 남조선에 핵무기를 끌어들이고 그것으로 우리 공화국을 위협함으로써 산생된 문제라는 것은 세인이 다 알고 있는 사실"이라며 북한의 핵무기 보유가 정당하며 옳은 선택이라고 강변했다.

매체는 그러면서 "공화국은 절대로 먼저 핵포기란, 비핵화란 없으며 그를 위한 그 어떤 협상도, 그 공정에서 서로 맞바꿀 흥정물도 없다는 것을 이미 전에 명백히 밝히고 법화하였다"고 밝혔다.

매체는 "공화국이 핵을 포기하기 위해 저들과 머리를 맞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팥 심어 콩을 수확하려는 것과 같은 어리석음의 극치"라고 덧붙였다.

통일부는 지난달 21일 정책 설명자료인 '비핵·평화·번영의 한반도'를 발간하고 '담대한 구상'의 정치·군사분야 조치로 미북관계 정상화 지원, 평화체제 구축, 남북 간 군비 통제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.

hapyry@yna.co.kr


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